건강 정보

콜라드의 8가지 이점

멋진사람24 2023. 5. 24. 23:03
반응형

콜라드

콜라드를 저녁 식탁에 추가하면 다음과 같은 8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잎이 많은 녹색 채소라고 하면 케일이 모든 영광을 차지할지 모르지만, 케일 외에도 건강에 좋은 녹색 채소가 있습니다.

콜라드라고도 알려진 콜라드 그린은 브라질, 포르투갈, 미국 남부 등 전 세계 남부에서 흔히 재배되는 잎이 느슨한 채소입니다.

이 채소는 2피트 높이까지 자랄 수 있는 직립 줄기에 크고 짙은 색의 식용 잎이 달린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콜라드 그린의 진정한 스타는 바로 콜라드 그린이 제공하는 건강상의 이점입니다.

이러한 이점에는 해독 지원과 심장 건강 지원이 포함됩니다.

다음은 콜라드 그린을 일상 식단에 추가할 가치가 있는 8가지 건강상의 이점입니다:

 

콜라드 그린은 비타민, 미네랄 및 기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콜라드 그린은 케일이나 시금치만큼 대중적이지 않을 수 있지만 영양가가 높은 채소입니다.

이 채소에는 비타민 A, C, K, 엽산, 망간,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섬유질과 단백질, 비타민 B1, B2, B3, B5, B6, E, 베타인, 콜린, 구리, 철, 마그네슘, 인, 칼륨, 셀레늄 및 아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콜라드 그린은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항염증, 항산화 및 해독 작용을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암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콜라드 그린에는 항암 특성을 설명하는 유익한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 채소에는 엽록소가 풍부하여 고온에서 음식을 구울 때 방출되는 헤테로사이클릭아민의 암 유발 효과를 차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콜라드 그린은 몸을 해독합니다:

콜라드 그린은 이소티오시아네이트와 글루타치온 함량으로 인해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십자화과 채소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의약품, 살충제, 오염 물질 및 가공 식품에서 발생하는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콜라드 그린은 뼈를 강화합니다:

이 채소에는 비타민 K가 풍부하기 때문에 뼈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K는 뼈 기질 단백질의 변형제 역할을 하며 칼슘 흡수를 향상시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 비타민은 골밀도를 증가시키고 골다공증 환자의 골절률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콜라드 그린은 피부와 모발에 좋습니다:

콜라드 그린에는 피부와 모발에 좋은 비타민 A와 C, 철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여드름을 예방하고 피지 생성에 필요하며 모발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비타민이 부족하면 피부 안색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피부와 모발 구조를 제공하는 콜라겐을 생성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철분은 탈모의 흔한 원인인 빈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콜라드 그린은 소화 기관을 지원합니다:

콜라드의 섬유질과 수분 함량은 소화를 돕고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과 같은 소화 문제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콜라드 그린의 글루코라파닌은 박테리아의 과다 증식을 억제하고 박테리아가 위벽에 달라붙는 것을 방지하여 위벽을 보호합니다.

 

콜라드 그린은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합니다:

콜라드 그린의 항염증 성분은 심혈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비타민 K와 섬유질 함량도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비타민 K는 혈관, 동맥 및 정맥을 감싸고 있는 세포를 보호하고 심장 마비를 일으킬 수 있는 동맥 석회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섬유질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콜라드 그린은 녹내장 위험을 줄여줍니다:

 

미국 안과학회지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콜라드 그린과 같이 비타민 A와 C가 풍부한 채소를 섭취하면 녹내장이라는 시신경 손상을 유발할 수 있는 안과 질환의 위험을 57%까지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콜라드 그린은 잎이 크고 질기며 케일보다 맛이 부드럽습니다.

수프, 샐러드, 볶음, 캐서롤, 스무디에 콜라드 그린을 추가하여 식단의 일부로 만들어 보세요.

 

출처: FoodsForBetterHealth.com TheKitchn.com food.new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