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아사이의 효능

반응형

아사이

 

아사이의 폴리페놀은 소화기 건강을 증진하는 프리바이오틱스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식품 화학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아사이베리는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영국 레딩 대학교와 로햄튼 대학교의 연구진은 아사이의 폴리페놀이 위장관에서 생존하여 수조 개의 미생물이 서식하는 결장에 이점을 가져올 수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아사이에는 식이섬유와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노화 관련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연구진은 보고서에서 "아사이(아사이베리)에 존재하는 섬유질과 식물성 폴리페놀이 모두 대장에 프리바이오틱스와 항유전독성 효과를 제공한다는 가설을 세우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로서의 안토시아닌 아사이에 프리바이오틱스 효과가 있다는 것은 아사이에 대장에 서식하는 "좋은" 박테리아의 먹이가 되는 성분이 있다는 뜻입니다.

프리바이오틱스의 박테리아 소화에 의한 발효는 항염증 및 면역 지원 효과와 같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아사이 섬유의 발효는 또한 신진대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포만감을 촉진합니다.

예비 연구로 연구진은 시험관 모델을 사용하여 소화된 아사이의 폴리페놀이 소화 시스템 전체에 그대로 유지되는지 조사했습니다.

연구진은 동결 건조 후 분말로 분쇄한 아사이 펄프를 사용하여 인간의 소화 시스템을 모방한 표준화된 방법으로 장내 소화를 시뮬레이션했습니다.

이를 통해 아사이 폴리페놀의 생체이용률과 생리 활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총 초기 폴리페놀의 49.8% 이상이 그대로 남아 있는 것으로 나타나 아사이의 폴리페놀은 소화 과정에서 분해될 수 있지만 완전히 파괴되지는 않으며 상당량이 실제로 결장에 도달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과일이 장내 박테리아와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는 여러 연구를 통해 밝혀졌습니다.

상파울루 연방 대학교 연구진의 연구에 따르면 안토시아닌은 유익한 장내 세균이 번성하는 데 도움을 주며, 이는 건강한 소화 시스템을 유지하는 등 인간에게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출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Nutraingredients-usa.com

EatThis.com

NourishAndTempt.com

Brighteon.com

food.new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