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4가지 강력한 향신료로 장 건강 증진하기

반응형

향신료

건강한 장은 웰빙의 핵심입니다.

고대 의학 체계에 따르면 모든 건강의 시작은 장에서 시작된다고 합니다.

지나치게 단순화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많은 연구에 따르면 장 건강이 전반적인 건강에 중요하다는 믿음에는 어느 정도 진실이 있다고 합니다.

최적의 장 건강을 유지하려면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섭취하고 회향이나 강황과 같은 장 건강에 좋은 향신료를 규칙적인 식단에 포함하세요.

 

정향

정향은 유익한 화합물인 유제놀 덕분에 강력하고 강력한 항염 효과가 있는 향신료입니다. 정향에는 섬유질, 비타민 및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향을 통째로 또는 갈아서 다양한 요리와 음료에 풍미를 더하면 필수 영양소 섭취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정향 가루 1티스푼(2그램)에는 6칼로리, 탄수화물 1그램, 식이섬유 1그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같은 양에는 망간 하루 영양소 기준치(DV)의 55%와 비타민 K의 2%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망간은 뇌 기능을 유지하고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데 필수적인 미네랄입니다.

정향은 또한 항산화 물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이러한 화합물은 만성 질환의 발병과 관련된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향의 유제놀은 천연 항산화제 역할을 합니다.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유제놀은 또 다른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E보다 5배 더 효과적으로 자유 라디칼로 인한 산화 손상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커민

커민은 소화 효소 생성과 담즙 분비를 도와 신체가 지방이 많은 음식을 더 잘 소화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렌틸콩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레시피에는 소화율을 높이기 위해 커민을 첨가합니다.

커민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철분 마그네슘 망간 인 비타민 C 비타민 E 비타민 B6 일부 연구에 따르면 커민은 췌장 효소 생성을 촉진하고 소화를 도울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커민의 항산화 성분을 평가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와 같은 다른 일반적인 항산화제보다 더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커민은 잠재적으로 암을 예방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회향

회향 씨앗은 소화 효소 생성을 지원하여 소화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강력한 성분입니다.

또한 회향은 소화관을 식히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어집니다. 회향은 위액 생성을 자극합니다.

또한 구충 작용이 있어 헛배 부름이나 가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회향은 저녁 식사 후 소화 보조제로도 사용됩니다.

또한 경련 방지 효과도 있습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향신료를 찾고 있다면 회향 씨앗을 사용하세요. 또한 대사적으로 불활성인 불용성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소화기관을 통과할 때 섭취하는 음식의 부피를 증가시킵니다.

불용성 식이섬유는 변비를 완화하고 대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회향에는 케르세틴과 같은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 및 암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장 문제로 고생하고 있다면 회향 씨앗을 따뜻한 물에 담가 진정 허브 차로 마시면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관련: 아가베 식이섬유가 장 건강과 체중 감소를 촉진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강황

강황은 장의 건강한 염증 경로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상적인 항염 작용이 있어 인기 있는 향신료입니다.

강황은 또한 장 내벽을 지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강황을 사용할 때는 약간의 후추를 첨가하면 강황에 함유된 커큐민의 생체이용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참고자료

Blueberries: Superfood that can help you improve brain health. Study links Monsanto’s Roundup to celiac and other autoimmune diseases; US government insists it’s safe. Study suggests your gut microbiome shapes your personality. Sources include: Mindbodygreen.com Healthline.com WellnessMama.com FoodRevolution.org EatingWell.com Brighteon.com

food.new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