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후추: "향신료의 왕"으로 불리는 후추의 과학적 근거가 있는 7가지 건강 효능

반응형

후추

후추는 태고 적부터 사용되어 왔으며 3,000년 이상 거슬러 올라가는 산스크리트 의학 서적에 따르면 오랫동안 치유력이 있는 것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중세 시대에 후추는 희귀하고 값비싸며 수요가 엄청나게 많아 서기 410년 비시고트족이 로마에 몸값으로 3,000파운드의 후추를 요구할 정도로 가격이 높았습니다.

"향신료의 왕"이라고 불리는 후추는 중세 시대에 조공으로 바쳐진 귀중한 상품이었습니다.

후추는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었고 향신료 무역의 원동력 중 하나로 여겨졌습니다. 하지만 이제 후추는 부엌의 소금 옆에 있는 그라인더에서 우리 손끝에서 결코 멀리 떨어져 있지 않습니다.

 

그 자체로 슈퍼푸드인 후추는 과학적으로 입증된 다양한 건강 효능을 제공합니다.

그 중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높은 수준의 건강 지원 식물 화합물 함유 식품 과학 및 영양의 비판적 리뷰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후추는 중요한 건강 식품입니다. 연구자들은 후추에 활성 성분인 피페린 외에도 휘발성 오일 성분(피페라미드 및 네롤리돌), 알칼로이드(피페린 및 차비신), 올레오레신 등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항우울, 항염, 항균 및 위장 보호 작용을 나타낸다고 보고했습니다. 다량의 항산화 비타민과 폴리페놀을 제공합니다.

후추는 비타민 C와 E, 베타카로틴, 루테인, 제아잔틴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실험 의학 및 생물학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후추의 독특한 씹는 맛과 매운 향을 내는 피페린은 다양한 약리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 외에도 피페린의 항염증 작용은 관절염, 암, 당뇨병, 심장병과 같은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피페린은 간 지방증 또는 지방간 질환과 인슐린 저항성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관절염 연구 및 치료 저널에 발표된 한 연구에서는 관절염 동물 모델에서 피페린의 항관절염, 항염증 및 항통각 효과를 확인했습니다. 실험 결과 관절 부종이 줄어들고 염증의 혈중 표지자가 감소했습니다.

약학 및 약리학 저널에 발표된 또 다른 동물 연구에 따르면 피페린이 천식 및 계절성 알레르기로 인한 기도의 염증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좋은 콜레스테롤" 증가 생명공학의 현재 연구(Current Research in Biotechnology)에 발표된 동물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후추를 보충한 식단이 고밀도 지단백질 또는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크게 증가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연구자들은 후추가 사람의 지질 대사에 미치는 유익한 효과를 확인하기 위한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암 퇴치에 도움 후추의 올레오레신에 함유된 높은 피페린 함량은 대부분의 유형의 암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피페린은 또한 장에서 셀레늄, 베타카로틴, 비타민 B와 같은 영양소의 흡수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분자 발암학 저널에 발표된 캐나다 연구에 따르면 피페린은 G1 단계 세포 주기 정지 및 세포 사멸(세포 사멸)을 통해 인간 대장암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양소 저널에 발표된 종합 리뷰에서도 피페린이 유방암과 전립선암 세포의 증식을 억제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 알칼로이드는 또한 전립선암 치료에 사용되는 화학 요법 약물인 도세탁셀의 효과를 향상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건강한 인지 기능 지원 후추의 피페린은 세로토닌(기분 조절), 에피네프린(아드레날린), 노르에피네프린(각성, 주의력, 인지 기능 및 스트레스 반응 조절)을 분해하고 "기분 좋은" 호르몬인 도파민의 생성을 방해하는 효소(모노아민 산화효소 A)를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피페린은 수면-각성 주기를 조절하는 멜라토닌 호르몬의 기능을 손상시키는 효소(간 시토크롬 P450)를 억제합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피페린은 뇌 기능을 개선하고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퇴행성 뇌 질환과 관련된 증상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포 및 분자 신경생물학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피페린은 알츠하이머에 걸린 쥐의 기억력(작업 기억력 및 참고 기억력)을 크게 개선하고 기억 및 인지 기능과 관련된 뇌 영역에서 처음 발생하는 손상성 단백질 조각인 아밀로이드 플라크의 형성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장 건강 지원 연구에 따르면 후추는 영양소 흡수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프리바이오틱스 효과도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후추의 피페린은 인간의 장내 미생물을 조절하고 위장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건강한 장내 미생물은 면역 체계가 잘 작동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장이 건강하면 질병을 유발하는 병원균에 대한 신체 면역 방어력이 강화됩니다. 합리적인 체중 관리 목표 지원 후추는 비타민(A, B1, B2, B5, B6, B9, C, E, K), 미네랄(칼슘, 구리, 철, 마그네슘, 망간, 인, 칼륨, 셀레늄, 아연) 및 건강한 지방산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후추로 맛을 낸 음식을 섭취하면 식사 후 몇 시간 동안 칼로리 연소에 도움이 됩니다.

후추는 또한 새로운 지방 세포의 생성을 방지하여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관련: 후추는 비만 퇴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체지방과 혈당을 낮춘다고 합니다.)

후추가 건강에 큰 위험이나 부작용을 일으킨다는 과학적 증거는 없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이 섭취하면 대부분의 허브와 향신료가 그렇듯이 소화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후추의 유익한 성분은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건강한 식단에 추가하면 좋습니다.

 

 

출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PubMed.NCBI.NLM.NIH.gov 1 PubMed.NCBI.NLM.NIH.gov 2 PubMed.NCBI.NLM.NIH.gov 3 PubMed.NCBI.NLM.NIH.gov 4 ScienceDirect.com Wiley.com MDPI.com PubMed.NCBI.NLM.NIH.gov 5 Brighteon.com

food.news

반응형